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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일'에 대한 경영진의 집착

by 춤추는도새기 2022. 5. 5.

직원이 24시간 근무할 때 대부분의 관리자는 직원이 하루 종일 바쁘게 지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소관 내에서 작업을 완료하거나 작업 관련 프로젝트에 그들의 손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찾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에서 약간의 가동 중지 시간이 발생하더라도 일반적으로 경영진의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계속 작업할 방법을 찾으라는 것입니다. 

직원들이 엄지손가락을 만지작거리는 것처럼 보이면 일부 관리자는 직원들을 계속 바쁘게 만들기 위해 '바쁜 작업'을 시작합니다. 미국 인디애나에 있는 리더십 및 개발 트레이너 Randy Clark은 "바쁜 일은 목적이 없는 일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목표 달성으로 이어지지도 않고, 사람, 운영 또는 문화를 개선하지도 않습니다." 

바쁜 업무의 예로는 무의미한 보고서 편집, 스프레드시트 색상 코딩 또는 이미 확인된 프레젠테이션 교정 등이 있습니다. 600명의 지식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2016년 연구에 따르면 근무일의 39% 만  실제 업무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회의, 이메일 및 관리자를 위한 상태 보고서 작성과 같은 바쁜 업무에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무실에서 관리자는 직원이 하는 일을 시각적으로 빠르게 확인하여 바쁜 업무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 동안 원격 근무로 전환하면서 많은 관리자가 더 이상 직원을 쉽게 모니터링할 수 없게 되면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많은 원격 직원이 훨씬 더 생산적 이면서도 훨씬 더 긴 시간 동안 일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관리자가 더 바쁜 작업을 할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직원들이 할 일이 없을 때 휴식을 취하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 

통제 유지 

바쁜 업무 문제의 일부는 일부 관리자가 비즈니스를 생산성과 동일시한다는 것입니다. 

바쁜 직원 이 참여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인식 뿐만 아니라, 그들의 근면이 덜 바쁜 동료보다 더 높은 도덕적 가치 를 부여한다는 인식입니다. 이는 동일한 업무를 수행하는 두 명의 직장인이 결과가 아닌 바쁨으로 판단되는 역학을 설정합니다. 누가 더 참여하는 것처럼 보입니까? 점심을 건너뛰고 일을 끝내기 위해 바쁜 직원입니까, 아니면 일찍 끝내고 절약한 시간을 온라인 식료품 구매에 사용하는 효율적인 직원입니까?

 

상사의 관점에서 보면 바쁜 직원이 더 안심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사추세츠주 벤틀리 대학의 경영학 강사인 수잔 브로먼은 “사람들은 당신이 일하느라 바쁘다는 것을 보면 당신에게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관리자가 보다 전통적이고 권위 있는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직원 간의 자율성을 저해하는 업무 문화가 있는 조직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러한 조직에서 관리자는 자신의 팀이 바쁘고 생산적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는 상사로부터 압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Vroman은 "관리자들은 '내가 직원들을 잘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누군가가 나를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직원들이 계속 일을 해서 급여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원격 근무가 이러한 압력을 악화시켰습니다. 직원이 처음 원격 근무로 전환했을 때 많은 관리자가 직원을 시각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없다는 사실을 불편해했습니다. Vroman은 "COVID의 즉각적인 상황에서 상사는 직원이 일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일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직원들이 여전히 결과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을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관리자들은 직원들에 대한 광범위한 신뢰 상실을 보고했습니다. 2020년 7월 Harvard Business Review의 연구에 따르면 관리자의 41%가 직원의 동기 에 의문을 제기했으며 거의 ​​3분의 1이 직원이 원격 근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올바른 지식이나 필수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했습니다. 

상급자가 직원의 직업 윤리에 대해 의심하는 경우 한 가지 솔루션은 끝없는 작업 목록으로 시간을 세세하게 관리하여 작업 중 일부가 무의미하더라도 작업을 책상에 묶어 두는 것입니다. "관리자는 직원이 핵심 업무를 완료했는지조차 모를 수 있지만 [하루 동안] 끝내지 않도록 추가로 바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D'Amore- 매사추세츠주 노스이스턴 대학교의 McKim 경영대학원. "말 그대로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어지는 일이기 때문에 관리자는 직원들이 여전히 자신을 통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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