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옷차림'이 여전히 중요합니까?
공을 위한 옷차림이라는 개념은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정장을 입을수록 똑똑합니다. 전통적인 사무실에서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은 항상 양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직업을 위해 옷을 입는 것은 이 스타일을 닮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기술 부문의 부상으로 이러한 고정관념이 바뀌었습니다. 실리콘 밸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지도자와 생각나는 옷은 청바지, 후드티, 검은색 터틀넥입니다. 기술 세계에서 성공에는 과거의 양복보다 훨씬 캐주얼한 제복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공식적인 경향은 다른 부문으로 퍼졌습니다.
그런 다음 2020년에는 원격 근무로의 광범위한 전환으로 작업복 규정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근로자들은 영상 통화를 하는 동료들을 어깨에서 위로 올려다본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집에서 직원들은 칼라가 있는 셔츠, 운동복 바지, 슬리퍼를 입고 회의에서 쉽게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가 꺼져 있으면 잠옷을 입고 이불 아래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직원들이 사무실로 다시 이동하고 회사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험해봄에 따라 공식적인 마모로의 복귀를 요구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성공을 위한 옷차림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양복 차림으로 출근하는 것은 더 이상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지만, 후드티를 입는 것은 파워 드레싱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회사마다 드레스 코드가 너무 많은 상황에서 '원하는 직업을 위해 옷을 입는 것'이 여전히 가능합니까?
올바른 옷은 올바른 메시지를 보냅니다.
성공을 위한 옷차림에는 어느 정도의 미묘함이 필요했습니다. 아이디어는 당신이 원하는 직업을 가진 조직의 사람들을 관찰하여 그들이 옷을 입는 방식과 개별적인 변형으로 그것을 모방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런던에 있는 CareerTree Coaching의 경력 자신감 코치인 Sarah Archer는 "자신의 위치와 열망에 대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소속감을 느끼기 위해 또래들과 비슷하게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는 경력에서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리더가 생각하는 대로 옷을 입고 이 그룹에 들어갈 준비가 되었음을 보여주기 위해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과 고위 직원 간의 유사점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우리는 유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호의적으로 생각하는데, 이를 편향된 친화성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관리자는 프레젠테이션 방식을 포함하여 자신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고용합니다.
당신의 스타일을 더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과 맞추는 것도 당신이 그 역할을 보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다 격식을 갖춘 복장을 하면 근로자가 자신있어 하고 실제로 업무 효율성이 증가될 수 있다고 Archer가 고객에게서 본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옷을 입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에 긍정적으로 초점을 맞추면 자신이 하는 일과 직장에서 일하는 방식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성공을 위한 옷차림에 또 다른 요소가 있습니다. 직장의 규칙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준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모두가 정장을 입었을 때 복장에 대한 무언의 규칙을 해독하는 것이 더 쉬웠습니다. 오늘날, 특히 복장 규정이 보다 자유로운 회사에서는 올바른 옷차림을 식별하고 치는 것이 더 미묘할 수 있습니다. 잘 판단된 복장은 귀하가 회사 문화를 이해하고 일치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미국 볼티모어에 거주하며 Jumpstart:HR의 설립자이자 팟캐스트의 진행자인 Joey Price는 "세부 사항, 헌신, 일관성에 대한 관심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개인 브랜드를 소유하려고 시도하고 있고 당신이 공간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그는 상급자들에게 분명한 메시지를 보낸다고 덧붙입니다. "당신이 그 조직 내에서 경력의 다음 단계를 밟고 싶다는 신호와 신호에 더 많이 맞출수록 경영진은 더 많이 알아차릴 것입니다."